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4 13:02

  • 박스기사 > 인터넷방송

꿈과 재능을 디자인하는 열띤 경연

서천교육청, '제20회 초등학생 예능경연대회' 개최

기사입력 2009-08-10 02:0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꿈과 재능을 디자인하는 열띤 경연〕

- 서천교육청, '제20회 초등학생 예능경연대회' 개최 -

충청남도서천교육청(교육장 이원훈)은 8월 6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개 부문 14종목 45개팀 1,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꿈과 소질을 찾고 키워가는 제20회 초등학교 음악경연대회를 서천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예능교육의 활성화로 학생의 소질을 조기에 계발해 조화로운 인격형성을 도모하고자 매년 실시되며, 해가 거듭될수록 학생 및 교사, 학부모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음악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무용, 양악, 국악 3개 부문에서 여름방학의 무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개인의 특기 신장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한 지도교사와 학생들의 노력에 부응하기 위하여 저마다 열띤 경연을 벌였다.

이번 대회는 방과후학교 음악관련 프로그램으로 조기에 학생의 소질을 계발하고 창의적 표현력을 신장시키기 위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 전년도에 비해 작품 수준이 더욱 향상됐다는 심사위원들의 평이었다. 교육청 관계자는 “심사위원들이 지난해에 비해 작품의 수준이 많이 향상됐다.”고 전했다.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방과후학교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특기와 적성을 계발하고, 풍부한 정서 함양을 위하여 개최하는 한 편 이 번 음악경연대회는 금상 입상학생과 지도교사에게는 교육감상을, 은상 및 동상 입상학생은 교육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무용분야는 금상 입상학생과 지도교사에게 교육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허순행기자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