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7:47

  • 뉴스 > 전체

신서천발전, 보령해경과 업무협약 체결

해양오염사고 대응 및 해양생태 보호 공동 추진

기사입력 2022-05-06 14:5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신서천발전본부(본부장 김윤기)는 서천지역 중요 임해시설인 신서천발전본부 주변 해양오염사고 신속 대응 및 갯벌 등 해양생태 보호를 위해 보령해양경찰서(서장 이원재)와 업무협약을 지난 27일 체결했다.

신서천발전본부는 서천지역 중요 임해시설로 지난 해 7월부터 본격가동에 들어갔으며, 석탄운송을 위한 대형 화물선의 입출항 횟수 증가로 해양오염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사고 예방과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양 기관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해양오염사고 상황 신속 전파 및 대응, 방제장비·자재 및 인력 상호 지원, 방제훈련 참여 및 지원, 갯벌 등 해양생태 보호 협력·지원 등이다.

아울러 협약체결 후에는 본부 석탄 하역부두 등 주요시설에 대한 양 기관 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함으로서 국가중요시설에 대한 안전 확보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김윤기 신서천발전본부장은 이번 보령해양경찰서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본부 주변 지역의 해양 오염방지를 위한 지속적인 활동 등을 추진하는 한편 국가중요시설의 중대재해 방지를 위한 안전 확보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기자 (scshinmun@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