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7:47

  • 뉴스 > 지방자치

지자체 혁신평가, 서천군이 ‘최고’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재정 인센티브 4천만원 확보

기사입력 2022-05-06 14:5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조직문화 혁신 및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높은 평가

2021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서천군이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금자탑을 쌓았다.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매년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혁신 노력과 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서천군은 전국 지자체 중 상위 22개 지자체에만 수여되는 정부포상을 수상, 4천만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기관 자율혁신, 포용적 행정,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 혁신확산 및 국민체감 등 5개 분야 12개 지표에 대해 국민평가단과 전문평가단의 평가에서 서천군은 조직문화 혁신과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주민참여 확대, 협업 추진 성과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청년 네트워크 운영 주민참여 안녕한 우리마을캠페인 희망버스 운영 민관협력 치매관리 시스템 구축 등 국민 체감형의 다양한 혁신 시책들이 서천군의 이번 수상을 견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군은 올해에도 참여 협력, 공공서비스, 일하는 방식 등 3대 분야 46개 혁신과제를 선정하여 혁신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군민 맞춤형 공공서비스 제공, 국민정책디자인단 운영 등 군민이 주인인 서천실현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성관 서천군수 권한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 발굴을 통해 모든 부서가 혁신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자 (scshinmun@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