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7:47

  • 뉴스 > 복지

노인복지관, 상담 프로그램 대상자 모집

노인들 우울감 해소 및 자존감 향상위해 마련

기사입력 2022-05-13 15:5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서천군노인복지관(관장 박종석) 어르신종합상담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르신들의 우울감을 해소하고 이웃과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여 집단 간의 상호작용으로 자기 이해, 타인 이해로 자존감 향상과 자아 존중감을 높이고 자신의 가치를 알게 하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어르신 종합상담센터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12월까지 진행될 계획으로 추억회상을 위한 복()!! 만들기를 비롯해 마음성장을 돕는 내 인생 또 다시 봄날’, ‘사별&상실로 인한 애도상담등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지역 내 거주하는 65세 이상 주민이며(각 프로그램 마다 선착순 모집, 재료비와 수강료는 무료) 자세한 내용은 서천군노인복지관 홈페이지나 서천군노인복지관 서천군어르신종합상담센터(950-1214)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석 관장은 장수사회가 도래하면서 어르신들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한 상담의 필요성이 증가되고 있는 추세이다이러한 시대적인 상황으로 노인의 사회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다양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으로 자신은 물론 가족, 이웃, 집단 간의 원활한 소통으로 자신의 존재감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 한다고 밝혔다.

 

기자 (scshinmun@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