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7:47

  • 뉴스 > 교육

서천초, 다문화 어린이날 축제 개최

의상 체험·전통 놀이·퀴즈 맞히기 부스 운영

기사입력 2022-05-13 15:5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서천초등학교(교장 신영권)는 지난 3일 다문화 어린이날 축제 함께 물들다를 개최했다.

이번 다문화 어린이날 행사는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하여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한 이해를 도울 뿐 아니라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며 다문화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개최했다.

사전에 각 반 교실에서 시청각 자료를 통해 다양한 나라의 전통놀이 방법과 세계전통의상 및 문화자료를 확인하고 학습하며 다른 나라의 문화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확장하고 관심을 증폭시켰다.

등나무 쉼터에서는 세계 의상 체험 부스, 세계 전통 놀이 부스, 세계 퀴즈 맞히기 부스 등을 운영했으며, 특히 각 부스 운영은 본교 학부모회에서 참여하여 활동 소개 및 진행을 맡았고 서천군 가족센터의 협조를 받아 다양한 놀이기구를 직접 체험했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다양한 나라의 의상을 살펴보고 직접 입어보며 베트남 제기놀이, 일본 다루마 오토시 등 다양한 놀이 체험을 통해 다른 나라의 문화에 대해 편견을 없애고 서로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전교 학생회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다름이 틀린 것이 아니라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기자 (scshinmun@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