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7:47

  • 뉴스 > 교육

장항고, 청소년적십자(RCY) 창단식 개최

31명 입단, RCY 봉사활동 적극 참여할 계획

기사입력 2022-05-13 15:5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장항고등학교(교장 이기현)는 지난 4일 북카페에서 2022학년도 청소년적십자(이하 RCY) 창단식을 개최했다.

이번 창단식에는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박상규 사무처장을 비롯해 충남지사 사업자문위원 박병일 부위원장, 서천지구협의회 이정란 회장, 서천·판교봉사회 이상순 ()회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날 선서식을 통해 RCY에 가입하게 된 장항고등학교 단원은 총 31명으로 향후 적십자 충청남도지사가 주최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행사에 참석한 류창기 적십자 충청남도지사 회장은 학창시절 RCY 활동을 통해 세상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봉사의 가치를 통해 올바른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본인과 RCY의 인연에 대해 밝혔다.

또한 서해안 시대 명문고로 발돋움하고 있는 장항고에 RCY가 창단되어 감회가 새롭다장항고가 충남 남부지역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기현 교장은 바른 인성과 협업능력, 창의성 등 21세기가 요구하는 역량을 RCY 활동을 통해 배양하길 바란다앞으로 장항고는 이러한 대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 (scshinmun@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