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7:47

  • 뉴스 > 전체

“편식 없는 우리 아이 식생활~”

서천군어린이급식센터, 부모 집합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2-05-13 16:0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서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원선임, 이하 센터)가 관내 어린이 급식소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20일까지 편식 없는 우리 아이 식생활 아카데미부모 집합교육을 4회에 걸쳐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편식 예방의 중요성과 올바른 식사 지도를 알리는데 목적이 있다.

지난 422일과 29일에 열린 교육에서는 원선임 센터장이 센터 등록 급식소 어린이의 건강 및 영양 관리 현황, 어린이집 지원 현황과 서천군 어린이의 건강 및 영양 실태 등에 대한 내용을 알리며 교육을 시작했다.

이어 건양대학교 아동교육학과 육길나 교수를 초청해 그림책을 활용한 편식 예방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앞으로 있을 513일과 520일 교육에서는 푸드브릿지를 활용한 건강 간식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건강 간식 만들기 체험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지역 내 어린이들의 영양 개선 등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도록 교육과 정보 제공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청운대학교가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영양사들이 관내 54개 어린이 급식소 1300여 명의 어린이를 위해 위생·안전·영양 관리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자 (scshinmun@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