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7:47

  • 뉴스 > 전체

“미리 살아보고 신중히 결정하세요~”

농기센터, 예비귀농귀촌인 대상 ‘농촌에서 살아보기’ 운영

기사입력 2022-05-13 16:1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장순종)가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고, 서천으로 이주를 고려 중인 도시민을 대상으로 농촌에서 살아보기프로그램을 이달부터 6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타지역 거주 만 18세 이상 도시민이 2개월 동안 직접 농촌에 살아보는 경험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이주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화격차 등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자 마련됐다.

참가 도시민들은 농촌체험마을에 위치한 숙소에서 거주하면서 농촌체험, 지역 탐색, 일자리 체험, 선배 귀농귀촌인 영농현장 방문, 지역민과의 교류 등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농촌생활을 경험하게 된다.

농업기술센터 장순종 소장은 서천을 알리고 예비 귀농귀촌인의 고민을 덜어주는 알찬 교육과정을 준비했다산과 바다, 아름다운 뜰이 펼쳐진 서천에서 두 달간 살아보며 농업·농촌을 경험하고 서천으로 귀농귀촌하여 안정적인 정착을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3월 도시민을 대상으로 귀농귀촌종합센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받아 구직급여 수령자, 가족 단위 참가자, 귀농·귀촌 교육 수료자를 우선으로 최종 5가구 11명을 선정했다.

 

기자 (scshinmun@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