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7:47

  • 뉴스 > 전체

‘착한금융’ 새마을금고, 실력도 ‘최고’

2022년 새마을금고 종합경영평가 경영우수 최우수상 수상해

기사입력 2022-05-13 16:1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홍순경 이사장 사회적 책임 다하는 주민은행 소임 다할 터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펼치며 착한 금융으로 평가받고 있는 서천군새마을금고(이사장 홍순경)2022년 새마을금고 종합경영평가 경영우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영이 우수한 새마을금고를 시상하고 경영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지난 28~29일 울산에서 개최된 새마을금고 2022경영평가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및 임원, 시군구 협의회장 및 수상금고 이사장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서천군새마을금고는 경영실태 종합평가, 정책자금, 지역사회 환원사업, 수익성 등 새마을금고 중앙회와 지역본부에서 지정한 23개 항목의 평가지표 경영실적에서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아 경영우수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계속 앞장서 온 서천군새마을금고는 2021년부터 서천군 지역의 저출생 극복을 위해 서천군과 협업하여 서천군에서 출생한 아동 명의로 새마을금고 통장 개설 시 출생축하금을 최대 20만원을 지원 하고 있으며, 코로나 극복을 위한 마스크 기탁, 송림 산림욕장 환경 정화 봉사활동, 지역주민 의료비 지원, 집수리 주거환경 개선, 회원자녀 및 지역 중·고교 장학금 지급 등 지역 사회 환원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실제로 서천군새마을금고 임직원들과 홍순경 이사장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장관표창을 수상하는 등 많은 활동에 나서고 있다. 1996년 노인무료급식사업을 시작으로 1998년 결식아동급식사업을 오랜 기간 실시해왔으며 서천군새마을금고 봉사단은 201112월 충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또 홍 이사장은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공동체 활성화 및 어려운 이웃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헌하고 있다.

이번 수상과 관련 홍순경 이사장은 경영우수 최우수상 수상은 임직원들의 노력뿐만 아니라 새마을금고를 거래하고 있는 모든 회원 및 새마을금고를 사랑하고 아끼는 많은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 덕분이다앞으로 회원 복지 및 장학사업 등의 환원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지역주민 모두에게 이로운 생활 금융 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주민은행의 소임을 다하며 조기에 자산공제 3,000억원을 달성 하겠다고 전했다.

 

 

기자 (scshinmun@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