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1 11:40

  • 뉴스 > 정치

국민의힘 장동혁 “커다란 변화 만들겠다”

맞춤형 기업유치, 서천 국립 전통주연구소 유치 등 공약...

기사입력 2022-05-27 11: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다양한 스펙 강조 그동안 경험살려 고향 발전 위해 올인

부장판사 출신의 국민의힘 장동혁 보령·서천 국회의원 후보가 지난 20일 선거사무소에서 공식적인 선대위 출범식을 열고 본격 선거전에 돌입했다.

장 후보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충청의 아들 윤석열이 대통령이 되면서 드디어 충청, 보령서천에 절호의 기회가 왔다이 기회를 잡기 위해서 반드시 장동혁을 국회의원을 만들어 달라고 강력한 지지를 부탁했다.

아울러 지역민들은 오랫동안 지역과 함께 하면서 지역을 발전시킬 수 있는 그런 참신한 인재가 필요하다고 많이 얘기한다보령서천의 아들인 저 장동혁이 그간 입법, 사법, 행정을 경험하며 얻은 모든 것을 쏟아 부으러 고향으로 돌아왔다. 이제 충청에, 보령서천에 대변화가 올 것이다. 보령서천을 서해안의 중심으로 만들겠다며 출마선언을 했다.

이어 늦게 왔지만 사랑과 지지를 주신다면 지역발전을 위해 좋은 나라를 만드는 데, 서천군과 보령을 발전시키는데 열정을 바치면서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태흠 도지사 후보는 항상 제 다음으로 보령서천을 맡길 후임자를 고민해왔는데 장동혁이라면 믿고 맡길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장후보는 어려운 형편에도 해 사시, 행시를 다 합격하고 부장판사를 역임한 자랑스러운 고향인물이다. 보령서천을 세울 기둥이 될 재목감이다며 장후보를 추켜세웠다.

장동혁 후보의 주요 공약은 충청산업문화철도(보령-세종) 건설 보령-대전-보은 고속도로 해양 거점 원산도 주변 개발 스마트 보령·서천 플랫폼 구축 스마트 해양바이오 밸리 조성 충남 서부권 항구적 물 부족 해결 위한 급수체계 변화 및 수자원 확보 장항 브라운필드 국내 최초의 생태복원형 국립공원 조성 장항 국가 산단 기업유치 활성화 서천읍 원도심 활성화-관광 특화 마을 조성 도시재생 뉴딜 사업 예산 확대 국가 보안검색산업클러스터 구축 서천 국립 전통주 연구소 유치 등을 제시했다.

한편 장동혁 후보는 서울대 4학년 재학중인 1991년 제35회 행정고시에 합격, 연수원을 거쳐, 1993년부터 교육행정사무관으로 교육부 및 충남도교육청에서 7년간 근무하다 2001년 제43회 사법시험에 합격, 36세의 나이로 2006년 대전지방법원 판사, 인천지방법원과 서울 중앙법원, 국회 파견판사를 지냈고 20192월 광주지방법원 부장판사로 승진했다.

20201월 사직후 대전시에 위치한 법무법인 윈에서 대표변호사로 근무하다가, 자유한국당에 입당,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보수지역의 험지인 유성구 갑지역구에 출마하였으나, 39,588(40.34%)를 획득, 현직의원인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후보에 밀려 2위로 낙선했다.

 

기자 (scshinmun@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