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1 11:40

  • 뉴스 > 교육

“인재육성 정보고가 책임지겠습니다”

서천정보고, IBC국제뷰티마스터대회 대거 입상

기사입력 2022-07-01 10:3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심예원 학생, 전국상업경진대회 충남대표 발탁

학과개편을 통해 강한학교로 변모한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가 5IBC 국제뷰티마스터 미용콘테스트24회 충남상업경진대회에 대거 입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정별(2학년)이 학생이 헤어 펌(9등분) 부분에서 대상의 영광을 안은데 이어 양소연(2학년) 학생이 메이크업(발레) 부문 특별상인 국회의원상을 받는 것.

지난 411~57일까지 ()국제미용문화교류협회와 국제미용협동조합이 주관하는 ‘2022 5IBC 국제뷰티마스터 미용콘테스트가 학생부를 비롯해 일반부, 마스터부를 대상으로 개최됐다.

서천여자정보고는 헤어, 메이크업, 네일 분야에 총 18명 학생이 참가해 대회가 치러졌다.

IBC 국제뷰티마스터 미용콘테스트는 매년 2회 진행되는 대규모 대회로 글로벌 K뷰티를 대표할 수 있는 인재 발굴과 양성을 목표로 하는 미용인들의 대표 축제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작품 사진 또는 동영상 파일을 E-mail로 제출하여 예선을 거쳐 최종 입상작을 선정하였다.

그 결과 정별이 학생이 헤어 펌(9등분) 부분에서 대상을 차지했으며 양소연 학생이 메이크업(발레) 부문 특별상인 국회의원상을 받는 등 김하은(1학년) 학생을 비롯해 참가 학생 전원이 입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협회 측 초청으로 정화예술대학 명동캠퍼스 시상식에 참가한 양소연 학생은 큰 무대에서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앞으로도 더 열심히 해서 더 큰 무대에서 더 큰 상을 받을 수 있는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달 26일 충남교육청 주관으로 강경상업고 외 2개 경진장에서 실시된 24회 충남상업경진대회에서 회계실무 분야 심예원(3학년) 학생이 은상을, 사무행정 분야 김선진(2학년) 학생이 동상을 차지했다.

특히 심예원 학생은 오는 915일부터 3일간 대전에서 개최되는 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충남교육청 대표로 출전해 한번 더 학교 위상을 떨칠 예정이다.

나기홍 교장은 이번 입상은 열심히 지도해 준 교사들과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을 망설이지 않은 학생들이 만들어 낸 성과다정보고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더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자 (scshinmun@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