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1 11:40

  • 뉴스 > 문화

서천도서관, 우수도서관 선정 쾌거

어르신과 청소년 세대공감 사업 우수성 인정

기사입력 2022-07-04 11:3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서천교육지원청서천도서관(관장 신효정)은 지난 23일 충남도청 상황실에서 2022년도 충남도지사 인증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우수도서관 도지사 인증 제도는 충남도 대표 도서관인 충남도서관이 도내 공공도서관 62개관을 대상으로 도가 자체 개발한 평가 지표를 통해 전년도 실적을 바탕으로 5개의 우수도서관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도내 1차 서류심사를 통해 8개 공공도서관이 선정되었고 서천도서관은 2차 현장실사 평가를 거쳐 최종 도서관 서비스 혁신 우수사례 세대공감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한 마을 이야기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다.

세대공감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한 마을 이야기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난해 5월 자서전 봉사팀(학생 14, 어르신 13명으로 구성)을 모집했다.

8월까지 각 팀별 인터뷰와 글쓰기 교육을 거쳐 서천지역 마을사 이야기와 삽화를 완성하여 그림책을 출간하고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서천교육지원청서천도서관(관장 신효정)어르신들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어린 학생들과 서로 마음을 나누며 공감하는 의미 있는 독서 진흥사업을 펼친 결과 충남도지사상을 받게 돼 기쁘다앞으로 세대공감 맞춤형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서천을 대표하는 문화거점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기자 (scshinmun@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