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1 11:40

  • 뉴스 > 전체

생물자원관 ‘문화체험 꾸러미’ 전달

서천·군산 어린이들에게 놀이·체험용품 기부

기사입력 2022-07-04 11:3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최완현)이 서천을 비롯해 군산과 보령 어촌마을 어린이 400명에게 비대면 놀이·체험 키트 해양보호생물 문화체험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ESG 경영의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문화 체험 기회가 감소한 취약 계층 아동에게 비대면 놀이 활동 제공을 통해 심리 및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고 해양적 소양 함양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 되었다.

해양보호생물 문화체험 꾸러미는 아동의 다양한 오감과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범고래 입체퍼즐 바다거북’ 5(푸른바다거북, 붉은바다거북, 매부리바다거북, 장수거북, 올리브바다거북) 스티커 컬러링으로 구성, 해양보호생물 콘텐츠 활용을 통해 교육적 효과를 제고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수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진행하여 해양보호생물 문화체험 꾸러미프로그램의 효과성과 만족도 등을 파악하고, 조사 결과는 향후 문화·체험형 사회공헌 사업 진행 시 폭넓게 활용해 나갈 예정이다.

최완현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아동들의 놀이 학습 및 체험 기회가 감소하게 되어 안타깝게 생각한다해양보호생물 문화체험 꾸러미를 통해 시공간 제약 없는 놀이 활동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 (scshinmun@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