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1 11:40

  • 뉴스 > 전체

학생연합회 ‘역사·문화 체험 캠프’ 운영

단체활동 통한 협동심과 인성 기르고자 마련

기사입력 2022-07-04 12:4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만희)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서천군 초··고 학생연합회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접 보고 느끼는 서천군 학생연합회 역사·문화 체험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체험 캠프는 충청남도 문화유산 견학과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역사 문화 정체성을 확립하고, 단체활동을 통한 협동심과 바른 인성을 기르고자 운영되었다.

학생들은 천안 독립기념관, 아산 외암마을, 아산 현충사를 방문하였으며, 학생자치 사례 및 학교폭력과 사이버폭력 예방 방안에 대한 강의를 통해 리더십과 자기주도성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서천지역 외세 침략과 극복 사례 및 이순신 장군의 업적에 대한 강의를 통해 역사 주체성을 강화하는 시간도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서천중 3학년)은 캠프를 통해 학생자치와 학생참여 예산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으며 서천지역 기벌포에 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한만희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캠프를 통해 리더십을 갖춘 자기 주도적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든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scshinmun@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