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1 11:40

  • 뉴스 > 전체

“전통주와 발효식초의 만남...”

지역 농산물 활용 발효식초 전문가 양성 과정 ‘호평’

기사입력 2022-07-04 12:5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장순종)가 지난 48일부터 12회에 걸쳐 진행한 전통주&발효식초 가공 교육이 지난 24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교육은 전통주와 발효식초에 관심 있는 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발효이론 심화 식초 상표 및 특허 등록 제조 허가기준의 이론과정과 주류 및 과일을 이용한 식초 제조 코디얼 음료 초밀란, 코티즈치즈, 식초비누 만들기 등 실습 과정이 병행됐다.

특히 서천 쌀과 다양한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해 전통주를 빚고 이를 숙성시켜 천연발효식초를 만드는 연계 교육과정이 발효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는 평을 받으며 교육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교육에 참여한 한산면 거주 유수경 교육생은 최근 발효식초의 항산화 효능이 각광을 받고 있다. 간단한 방법으로 식초를 만들고 식초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게 되어 교육에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을 진행한 농업기술센터 김재경 생활자원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의 안전한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발효식품을 상품화하여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하나의 식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자 (scshinmun@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